> 논문투고 > 학회지 투고안내
 
 

 

1. 본 학술지는 보건경제 및 보건정책과 관련되는 논문 등을 게재한다. 본 학회지의 성격에 적절하지 않는 주제나 내용의 논문은 편집장이 심사를 진행하지 않고 기각할 수 있다.

2. 본 학술지의 투고자격은 본회 및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의 회원을 원칙으로 한다. 단, 회원이 아닌 저자가 투고하는 경우 투고논문은 편집위원회의 심사를 거쳐서 심사 회부 여부를 결정한다.

3. 원고의 내용은 보건경제이론, 보건의료기술경제성평가, 보건의료제도, 보건의료산업 등 넓은 의미의 보건경제 및 보건정책 관련 분야의 학술논문을 포함한다. 편집위원장은 필요시 논문의 주제, 연구분야 등에 따라 학회지의 섹션을 구분할 수 있다. 다만, 보건경제와 정책연구에 제출하는 논문은 다른 국내외 학술지에 게재되었거나 심사 중이지 않은 것이어야 하며, 본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은 임의로 다른 학술지에 전재(轉載)할 수 없다.

4. 원고의 종류는 원저(original article)와 종설(review)로 구분한다. ‘원저’란 독창적인 이론을 제시한 경우, 독자적인 연구방법을 사용한 경우, 독자적으로 수집 또는 가공한 데이터를 활용한 경우 또는 독창적이거나 독자적이지는 않더라도 기존의 이론, 연구방법 및 데이터의 조합을 통해 새로운 현상의 발견이나 해석을 제시하는 경우로, 형식적으로는 일반적인 논문의 틀을 갖춘 원고를 말한다. ‘종설’은 기존의 연구업적을 활용하여 새로운 시사점을 제시하는 것으로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다.

투고자는 투고시 원고가 ‘원저’에 해당하는지 ‘종설’에 해당하는지를 제시하여야 하며, 편집위원장은 투고자의 제시안과 심사위원의 의견을 고려하여 원저의 성격을 정하고 학회지에 명시할 수 있다.

5. 학술지의 원고접수는 수시로 하되 마감은 3월 발간호는 1월 31일까지, 6월 발간호는 4월 30일까지, 9월 발간호는 7월 31일까지, 12월 발간호는 10월 31일까지로 한다. 그리고 접수 순서대로 심사과정을 거쳐서 게재한다.

6. 투고원고는 학회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투고를 원칙으로 한다. 투고자의 익명성이 유지되도록 본문 및 참고문헌에서 본인임을 암시하는 부분이 없도록 한다.

7. 원고 투고시 논문의 제목, 저자의 성명, 소속기관 및 기관의 주소, 전화번호, 개인연락처(예; 휴대폰, E-mail 주소 등)를 별지에 기재하여 논문과 함께 제출한다. 단, 논문의 제목과 저자의 성명은 한글과 영문으로 기재해야 한다.

8. 게재가 결정된 원고의 저작권은 한국보건경제정책학회로 양도되며, 한국보건경제정책학회는 원고를 학회지나 다른 매체에 출판, 배포, 인쇄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진다.